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택청약종합저축 알아보기

by 심심한도깨비 2023. 3. 8.

최근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하려는 사람들이늘어나고 있습니다.

결국 고금리 시대에 가계지출이 많아지게 되면서 청약에 대한인식이 낮아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 이에 따른 주택청약종합저축해지를 원하는 사람은 늘어나게 되면서 다소 아쉬운상황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제대로 알아본다면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기에 이에 따른 금액 해지

1순위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우리 일상에서 알려져 있는 청약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금 형식이나 일시 예치식으로 납부가 가능한 상품이며,아파트 청약을 넣을 때 공급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 청약통장을 모르는 분은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청약통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은 직접 해보신 분이외에 적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주택청약종합저축 금액 해지 1순위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청약 가능 전용면적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혹시 아직도 납입금액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그로 인해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이 때문에 청약통장에 대한부담이 크실 것이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에 600만 원이면 자격조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청약종합저축은 10만 원이 가장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적금 형식과 일시 예치식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결국 기존 적금 형식으로 조건을 맞추고 추가로 일시 예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꼭 600만 원을 매달 맞추기 위해 높은 금액을 적용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공공 분양 특별공급 유형별 자격조건 중 가장 기간이 긴 생애 최초 자격조건은 24개월입니다.

그럼 매달 2만 원씩 납입하게 될 경우 24개월 이후 48만 원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자격조건이 안되는 걸까요?

가입 기간과 횟수에 따른 조건은 충족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중에 청약을 신청할 때 나머지 552만 원을 통장에 입금하시면 1순위 자격조건이 충족되게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왜 10만 원으로 납입하는 것이 좋다고 하시는 건가요?

주택청약종합저축 금액

초대형 아파트 제외.. 600만 원이여서 그렇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