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 디자인

디자인 감각 키우는 법

by 심심한도깨비 2023. 2. 11.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기 

 

<> 자세히 봐야 제대로 보인다.

사물을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자. 다양한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그리는 연습을 자주 하자. 서툴어도 좋다. 절대 잘 그릴려고 하지 말자. 사물을 자세히 보려는 마음이 중요하다. 이 습관은 입체감각과 형태감각을 좋게한다. 디자인 배우기는 주변을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디자이너 마인드 가지기

개발자 입장에서 디자인을 제대로 배우기 힘들다. 디자인을 하는 동안은 자신을 디자이너라 생각하자. 디자이너 입장에서 생각을 해야 한다. 디자이너처럼 보고 느끼려 노력해야 한다.

 

<> 개발자 관점에서 벗어나야 디자인이 보인다. 색상을 무서워 말자. 흰색, 회색, 검은색에서 벗어나자.

 

 

 

 

<> 사물은 보는 방향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 개발자 관점에서 디자인을 보면 그 본질을 알 수 없다.

 

 

<>개발자 눈에는 코드만 보이고 디자이너 눈엔 그림만 보인다.

 

 

 

<> 예를 들어 여기 공이 구르고 있는 장면이 있다.

 

 

<> 개발자는 이 장면을 보고 코드로 구현하고

 

 

 

<> 작가는 이 장면을 수려한 문장으로 표현하며

 

 

 

<> 디자이너는 이 장면을 그림으로 형상화 한다.

 

사물을 보는 사람의 관점이 무엇이냐에 따라 그것을 표현하는 방식이 달라진다.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봐야 잘 알 수 있다. "난 개발잔데..." 하면서 디자인을 배우지 말자. 디자인을 할 때 만큼은 자신을 디자이너라고 생각해야 한다.

“디자이너 마인드를 가지자!!”

어떻게 하면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까? 개발자가 되기 위해 꿈속에서도 코드를 치던 열정을 디자인에도 쏟아보면 어떨까? 디자인 하는 재미에 푹 빠져보자. 스스로에게 "난 디자이너다"라고 최면을 걸어도 좋다. 하지만 너무 깊이 빠지면 본업이 바뀔 수 있으니 조심하자.

 

<>디자이너로 변신!

 

<> 다양한 관점에서 보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매일 다른 사람과 점심을 먹으면 성공한다고 스타벅스 CEO 하워드슐츠가 말했다. 다양한 관점을 가지기 위해 주변 디자이너들과 자주 만나 대화하자. 연락 주길 바란다. 우리 함께 성공하자.

 

<DeuxArtistes  블로그 발췌>

댓글